로그인  |   마이페이지  |  고객상담   |  고객센터  |  설문조사  
아이디
비밀번호
자유게시판
꼭! 필요한 인테리어
건축물 갤러리
세계의 인테리어
스타집꾸미기
퍼니스토리
이달의 이슈
리모델링
움직이는 인터넷 UCC게시판
이벤트
부동산 발빠른뉴스
포토뉴스
해외부동산
용어사전
HOT뉴스
전문가칼럼
현장라이브
매매/임대가이드
부동산 업계소식
부동산 상식
부동산매매자료실
상담사례집
34평형 나모래 빌라 모델하...
메인 > 커뮤니티 > 모델하우스 > 상세보기 [공개게시판]
人山人海 김포 고촌 현대홈타운 모델하우스를 가다 2009-06-09 13:57:03
test 조회:3028     추천:425
첨부파일 : board_modelho_1141098267_555.jpg

오늘은 크리스마스이브다. 어김없이 찾아오는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매년 셀레는 마음은 여전하거 같다. 12월이되면 곳곳에 설치된 크리스마스 트리나 조형물, 케익을 사면 끼워주는 덤들이 있어서 그런가?

크리스마스 연휴에 맞춰 23~25일까지 오픈하는 김포 고촌 현대홈타운 모델하우스를 방문하였다. 김포는 내가 살고 있는곳과 가까워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30분 정도면 충분히 도착할 수 있어, 크리스마스 이브지만 낮시간에 짬을내 들러보기로 한것이다.

그런데, 내 예상은 빗나갔다. 서울 최근접지로 자리한 곳이라 김포신도시보다는 위치적으로 유리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교통체증이 이렇게 심하다면, 도로를 넓힌다 해도 서울로 출퇴근이 꽤 힘들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 좀 짜증스러워졌다. 어쨌든 평소보다 2배이상의 시간이 걸려 모델하우스가 위치한 김포시 초입 고촌면에 도착할 수 있었다

그 이유는 모델하우스에 도착하고 나서 알 수 있었다. 모델하우스 주차장은 구경온 사람들의 차로 뺵뺵히 채워져 있었고, 모델하우스 앞은 주차를 하기 위한 차량들과 사람들로 북적거리고 있었다. 엄청나다! 모델하우스 때문에 서울서부터 이렇게 차가 밀리다니…
모델하우스 입구만 봐도 그 안에 사람들이 얼마나 많을까 싶어 걸음을 재촉하여 모델하우스 안으로 들어갔다.

일단, 규모는 엄청났다. 내가 지금까지 본 모델하우스 중에서 그 규모가 가장 큰 것 같았고, 더욱 놀란 것은 1층에서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아닌 에스컬레이터가 설치되어 있었다.
1층에 중심부에 설치된 단지 조감도를 비롯하여 49평형 유니트, 부대시설 조형물, 현대아파트 영상관, 이벤트행사 진행으로 많은 사람들이 장사진을 이루고 있었다.

수많은 사람들 틈을 헤치고 들어가 구경한 것중 가장 내 눈길을 끌었던 것은 아파트 부대시설이다. 요즘 아파트가 살기 좋다 하지만 이 정도로 모든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있는 줄은 몰랐다. 사우나, 운동시설, 독서실, 어린이방, 게임장, 노인정, 공연장 등 단지내 온갖 편의시설을 다 갖춰 놓았으니 하나의 작은 도시 같았다.

그 다음은 유니트를 구경하였다. 평형별 유니트는 각 타입별로 1층과 2층에 마련되어 있었는데 유니트입구마다 사람들이 줄을 서서 입장 차례를 기다리고 있었다. 아무래도 34평형이 제일 줄이 많았고 큰 평형일수록 줄이 적었다.

1단지 34평형 C타입 평면도




우선 34평형의 경우 A,B,C,D,E 타입으로 구별되어 있는데, 각 타입별로 공간배치를 달리하여 각 공간의 독립성 또는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구조를 보여주고 있었다.
예를 들면, 34평형 A,B타입은 정형화된 구조로 거실을 중심으로 안방과 자녀들 방이 마주하고 있고, D,E타입은 방과 거실공간을 양쪽으로 구분하여 공동생활을 하는 거실 및 주방 넓게 활용할 수 있는 구조이다. C타입은 평면이 직사각형으로 D,E 타입처럼 거실과 방이 구분되어 있고 다른 타입보다 발코니 활용도가 높은 구조이다.

이외 다른 큰 평형은 기본구조에서 조금씩 변형한 것이며, 공간이 더 넓다고 보면 될 것이다.

또한, 발코니 개조을 선택사항으로 내걸고 발코니를 확장해 방.거실로 꾸며놓아 발코니 개조를 통해 방.거 실을 얼마나 늘릴 수 있냐에도 사람들은 많은 관심을 두고 있었다.
39평형의 경우 총 발코니 면적이 13평 정도인데, 이중 화재대피공간 2평을 제외한 11평이 개조되어 39평형의 전용면적이 30평이 되어, 방 .거실로 활용할 수 있는 면적이 36% 정도 늘어난다고 한다.

개조된 발코니는 모두 거실.방의 바닥.천장재료와 같은 것으로 시공돼 발코니 였다는 느낌이 별로 들지 않았고, 실제 아파트 시공 때는 개조된 부분의 바닥난방이 가능하도록 난방코일이 깔린다고 한다. 개조되는 발코니 공사 비용은 1평당 100만 ∼120만원 정도라고 한다.

평형별로 여러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의 관심은 자기가 선호하는 타입과 경쟁률이 높은 타입은 어디인지였다. 즉, 청약율을 고려하여 당첨받고자 하는 실수요자들이 그만큼 많다는 이야기다. 사업지 맞은편은 신곡택지개발지구로 동부센트레빌, 동일하이빌 아파트 건축이 한창 진행중 이여서 주변 환경이 달라질 것이라는 기대와, 향후 들어설 경전철, 도로공사로 개선될 교통여건이 사람들의 많은 관심을 끌고 있었다.

서울이 아닌 경기지역임에도 분양가가 다소 높다고 생각했으나, 서울 서부지역인 마곡지구 개발 및 김포신도시 건설로 개발 호재가 잠재되어 있고, 이들 지역 개발로 인해 누릴 수 있는 생활환경의 수혜들을 고려한다면 그 만큼의 가치가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메모
추천 소스보기 수정 삭제 답변 목록 
 
회사소개        회사연혁        부동산서비스        오시는길
Copyright 2017 :: 홍익 중개닷컴 :: 전국 부동산 무료 매물등록 :: All rights reserved.